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밧데리의 개요

=축전지란??
  축전지란 전기에너지를 화학에너지로 변화시키어 보존하였다가 필요에 따라 전기에너지로 꺼내어 쓰는 전기기계로써 1차전지(망간, 건전지)와 다른 점은 반응이 가역적이라는 점이다.

=지게차에 왜 축전지를 사용하는가??

1)코-드레스 전력원이다.
   전력선 및 배선등이 되어있지 않은 곳에 대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2)순수한 직류 전원이다.
   속도조절에 사용되고 있는 싸이리스터(촙퍼)회로나 모터회로에 좋은 전력을 공급한다.

3)고성능 장수명이다.
   장기간 고성능을 유지하며 더욱이 각 구성품은 진동 및 충격에 충분히 견디기에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4)소음이 없고 안전한 전력원이다.
   진동, 소음, 유해가스, 불꽃 등이 발생하지 않는 전력원으로 공해방지의 유력한 동력원이다.

5)경제적이며 취급이 용이하다.
   처음으로 취급하는 사람도 충분히 보수관리가 가능하고 충전중의 손실도 적으며 장기 고장이 없고, 소모품은 전해액속에 들어가는 정제수 뿐이다.

=축전지의 구조

1)양극판
   축전지의 극판은 납, 안티모니 등의 합금으로 된 기판에 납산화물의 분말을 묽은 황산과 함께 혼합된 페이스트를 도장하여 건조, 화성공정을 거쳐 과산화납의 반응물질로 생성시킨 페이스트형 극판으로 되어있다.

2)음극판
   음극판은 기판과 활물질인 해면상납으로 되어있으며 회색을 띄고 있다. 해면상납은 다공성과 반응성이 풍부하여 전해액이 자유로이 확산, 침투되도록 되어있다. 해면상납은 오래 사용하는 동안 수축, 정화하여 성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활물질 중에 양ㄱ간의 방축제가 배합되어있다.

3)전해액
   축전지에 사용하는 전해액은 순도가 높은 무색 무취의 진한 황산을 정제수와 혼합한 것이며, 만충전시의 비중은 규정액 면에서 1,280(25도)을 표준으로한다.

4)격리판(쎄파레이터)
   미공고무제의 평판으로서 내산, 내산화성이 쎄파레이터중 가장 우수해서 수명이 길고 또한 전기 저항도 작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5)방말판(보호판)
   합성수지제의 다공판으로서 쎄파에리터, 양극판 및 음극판의 상단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6)전조
   에보나이트제 전조를 사용하기도 하나 현재는 내충격 미치 내진동성이 우수한 특수합성수지제 전조를 대부분 사용한다.

7)카다
전조와 같은 재질의 특수합성수지제로 되어있다.

8)배기전(CAP)
  배기전은 충전중에 발생하는 가스에 의해 올라오는 황산무를 걸러, 황산분은 축전지 내로 되돌려 보내는 가스만 배기공을 통하여 배기시키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있다.


출처 : http://cafe.naver.com/nichiy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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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정보맨

등록일
2009-07-13 12:53
조회
5,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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