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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실 수리


<해당모델>
H8.00-12.00XM (H170-280HD) [F007],
H13.00-16.00XM (H300-360HD) [E019]

제거

▲경고 
휠들의 밑에 블록들을 받쳐서 지게차가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공기실들을 제거한 후에는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는다.


1. 휠들의 밑에 블록들을 받쳐서 지게차가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2. 주차 브레이크 밸브를 사용하여 주차 브레이크를 푼다.

3. 공기실 액츄에이터 아암에서 공기실 클레비스(U자형 링크)를 분리한다. 

4. 각 액츄에이터 아암의 조정 나사(그림 7)를 돌려서 아암을 공기실로부터 멀어지게 이동한다. 
피스톤 로드들은 공기실들로부터 공기압이 방출될 때 힘있게 빠져나온다.

주: 공기실의 스트로크는 다음과 같다:
H8.00-12.00XM (H170-280HD) 63.5mm (2.5 in.)
H13.00-16.00XM (H300-360HD) 76.2mm (3.0 in.)

▲경고 
공기 시스템을 수리할 경우에는 공기 탱크로부터 공기압을 방출해 주어야 한다. 
공기를 방출하려면 릴리프 밸브의 스템을 잡아당기면 된다.

5.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공기 탱크로부터 모든 공기를 방출시킨다.

6. 공기 라인들에 표시 태그들을 달아둔다.  공기실들에서 공기 라인들을 분리한다. 
열려진 라인들에는 캡들을 씌워둔다.

7. 드라이브 액슬 브래킷들로부터 공기실들을 제거한다.

분해

▲경고 
공기실에는 파워 스프링이 들어 있다. 
스프링은 갑자기 튀어나오게 될 경우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수동으로 파워 스프링을 누르지 않고서는 공기실을 분해해서는 안된다. 
파워 스프링을 누르려면  릴리스 볼트가 빠져나오기를 멈출 때까지 릴리스 볼트의 너트를 돌린다.
 
: H8.00-12.00XM (H170-28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 와셔, 그리고 너트들이 공기실의 용기(receptacle) 내에 들어 있다. 
너트를 돌리기 전에 릴리스 볼트를 피스톤에 확실하게 결합시킨다.  
H13.00-16.00XM (H300-36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가 피스톤에 설치되어 있다.

1. 릴리스 볼트를 사용하여 파워 스프링을 완전히 압축한다.

2. 피스톤 로드 위에 클레비스(U자형 링크)의 위치를 재어 두거나 표시를 하여 둔다. 
클레비스를 제거한다.  그러나 잼 너트는 제거하지 않는다.

3. 공기실 바깥면을 깨끗이 한다.  몸체 부품이나 링 클램프들에 정렬 표시를 하여 둔다. 
링 클램프가 잘못된 위치에 조립될 경우, 클램프가 조립중 간섭을 유발할 수 있다. 
공기실에 브리더 튜브가 있을 경우는 공기실의 엘보우 중 하나에서 튜브를 분리한다.

4. 조심스럽게 공기실 헤드를 위한 링 클램프를 제거한다. 
헤드, 릴리스 볼트, 파워 스프링, 그리고 피스톤을 하나의 어셈블리로서 제거한다. 
다이어프램을 제거한다.

5. 리턴 스프링은 케이스와 서비스 브레이크실 사이에 압축되어 있다. 
피스톤 로드의 잼 너트를 공기실에 대하여 조여 줌으로써 스프링을 고정시킨다.

6. 서비스 브레이크실을 위한 링 클램프를 조심스럽게 제거한다. 
케이스와 다이어프램을 제거한다.  필요한 경우 서비스 브레이크 실의 부품들을 분해한다.

7. 푸쉬 로드를 스프링에 대항하여 잡는다.  푸쉬 로드 밑 부분에서 나사와 플레이트를 제거한다.  케이스로부터 푸쉬 로드와 스프링을 제거한다.

8. 푸쉬 로드를 위한 부싱들과 씰들을 제거한다.

검사

공기실의 모든 부품을 청소하고 검사한다. 
필요할 경우 마모된 부품이나 손상된 부품을 교체한다.

조립

: 케이스 위의 공기 라인들을 위한 피팅들을 교체할 경우에는 나사에 테프론 테이프나 파이프 씰런트를 사용한다. 
피팅들을 최대 34 N•m (25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1. 푸쉬 로드의 씰과 부싱들을 교체한다. 
이 부품들을 다목적 그리스를 사용하여 가볍게 윤활하여 주고 부품들을 케이스에 설치한다.

2. 푸쉬 로드를 다목적 그리스를 사용하여 가볍게 윤활하여 준다. 
리턴 스프링을 케이스에 놓고 스프링 위에 푸쉬 로드를 설치한다. 
로드를 구멍을 통해 밀어 넣고 로드에 다른 플레이트와 나사를 설치한다.

3. 서비스 브레이크실에 리턴 스프링과 피스톤을 설치한다. 
클레비스(U자형 링크)에는 너트를 사용하여 부품들을 고정시킨다.

4. 다이어프램을 위한 플랜지들이 깨끗이하고 매끄러운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케이스에 다이어프램을 설치한다. 
다이어프램 위에 서비스 브레이크 실을 설치하고 링 클램프를 설치한다. 
부품 위의 표시들을 정렬시킨다. 

너트들을 다음과 같이 조여 준다:
H8.00-12.00XM (H170-280HD) 27 ~ 34 N•m (20 ~ 25 lbf ft)
H13.00-16.00XM (H300-360HD) 34 ~ 47 N•m (25 ~ 35 lbf ft)

5. 다른 다이어프램을 위한 플랜지들이 깨끗하고 매끈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푸쉬 로드 위에 다이어프램을 설치한다. 
다이어프램 위에 헤드 어셈블리를 설치하고 링 클램프를 설치한다. 
부품들의 표시가 정렬되도록 한다.  제 4 단계에 따라서 너트들을 조여 준다. 
필요에 따라서 브리더 튜브를 연결한다.
 
: 경고 표시들이 분해시 제거되었으면 헤드 어셈블리의 링 클램프를 위한 볼트들에 표시를 단다.

6. 클레비스(U자형 링크)를 피스톤 로드의 원래 있던 위치에 설치한다. 
잼 너트를 47 ~ 68 N•m (35 ~ 50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7. 파워 스프링을 푼다. 
H8.00-12.00XM (H170-28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가 제거될 수 있을 때까지
릴리스 볼트의 너트를 돌린다. 
케이스의 용기(receptacle)에 릴리스 볼트를 설치한다. 
H13.00-16.00XM (H300-360HD) 모델들의 경우에는 릴리스 볼트를 공기실 헤드까지 전부 돌린다.  캡을 닫는다.

설치

1. 액슬의 브래킷들에 공기실들을 설치한다. 
공기실들과 브래킷들 사이에는 평와셔들을 설치하지 않는다. 
경화 와셔들과 로크 너트들을 설치한다. 
너트들을 135 ~ 156 N•m (100 ~ 115 lbf ft) 힘으로 조여 준다.

2. 공기 라인들을 공기실에 연결한다.

3. 엔진을 시동하고 공기압 게이지가 최소 620 kPa (90 psi)를 보일 때까지 엔진을 가동시킨다. 
주차 브레이크 손잡이를 밀어 넣어서 주차 브레이크들을 풀어준다.

4. 조정 나사를 사용하여 액츄에이터 아암을 클레비스(U자형 링크) 쪽으로 이동시킨다. 
액츄에이터 아암을 클레비스에 연결한다.

5. 브레이크 슈 조정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 대로 브레이크들을 조정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의 누출 여부를 점검하고 정확히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출처:http://cafe.daum.net/self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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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자

깔끔이

등록일
2009-05-20 09:00
조회
11,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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